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 리뷰]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 조영호

by 준형코딩 2023. 12. 20.

들어가면서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와 마찬가지로 우테코 6기 프리코스를 참여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은 책이다. 프리코스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책을 꼽으라고 하면 오브젝트 서적을 꼽을 수 있을 것 같고 객체지향을 공부하는 입장에서 오브젝트 서적은 꼭 읽어야하는 필독서가 아닌가 싶다.

 

 

좋았던 점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서적은 객체에 대한 개념과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었다면 오브젝트 서적은 다양한 예제와 실제 코드를 통해서 객체지향을 실제 코드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서적이다. 객체지향을 설계할 때 필요한 GRASP 패턴을 통해서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에서 배웠던 객체지향을 실제로 설계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법들을 배워서 객체지향 설계에 적용할 수 있었으며 특히 영화관 시스템을 객체지향으로 설계하고 코드로 풀어서 설명해 주는 부분을 통해서 인터페이스 활용법과 객체의 추상화 객체의 역할 분리, 디미터의 법칙, 객체지향 5원칙, 등등 굉장히 많은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고 완벽하게 그 부분들을 숙지하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어떤 부분들을 더 채워나가야 할지에 대한 이정표가 되어주었다. 

 

아쉬웠던 점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와 더불어 아쉬웠던 점은 크게 없다. 그만큼 탄탄한 내용을 가지고 있고 매 챕터 챕터마다 많은 도움을 받았다.

 

 

어떤 사람한테 추천하나요

객체지향 개념을 다지고 객체지향 설계 코드를 직접 적용해 보고 싶은 분들